법인전용 정기적금, 연 최대 0.6%p 우대금리 제공
상품 판매 일정액 '저출생극복 지원기금'으로 조성
이미지 확대보기Sh수협은행이 'Sh모두행복海기업적금'을 출시했다. (2024.06.17) /사진제공=수협은행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닫기강신숙기사 모아보기)이 유연근무와 자녀 출산‧양육지원 등 근로자의 '일과 가정의 양립' 제도를 운영하는 가족친화기업을 지원하는 공익상품을 선보인다.
Sh수협은행은 'Sh모두행복海기업적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Sh모두행복海기업적금은 법인 전용 정액적립식 상품이다. 수협은행은 상품 판매금의 일정액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기금으로 조성하고, 이를 저출생 극복과 시니어 세대 삶의 질 향상, 지역소멸 대응을 위한 사업에 출연할 계획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사회가치 제고라는 공익상품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해당 ESG기금은 전액 수협은행이 부담한다"고 전했다.
Sh모두행복海기업적금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법인이나 고유번호증을 발급받은 단체라면 가입이 가능하다. 가족친화제도를 운영 중인 기업이나 기관일 경우 여성가족부가 인증하는 가족친화인증서나 가족친화정책 시행에 대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연 최대 0.6%포인트(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기업은 상품 가입만으로도 정부가 추진하는 ‘저출생 극복 지원 사업’ 동참 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수협은행은 Sh모두행복海기업적금을 비롯해 다양한 ESG 공익상품을 통해 우리 사회의 가치를 높이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행복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는 가족친화기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