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4(월)

“사장 아저씨가 보내는 멋진 어린이 상?”…카카오게임즈, 핀셋 복지 ‘눈길’

기사입력 : 2024-03-04 10:5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자녀 축하 선물
임신부·산모 위한 서포트 제도 마련…격주마다 주4일제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 자녀 중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들에게 축하 선물을 보내고 있다. /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017년부터 임직원 자녀 중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들에게 축하 선물을 보내고 있다. /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임직원 가족까지 챙기는 복지로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4일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회사는 임직원의 여유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여러 복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임직원 자녀 중 입학을 앞두고 있는 아이들에게 축하 선물을 보내고 있다.

제도 시행 여덟 번째 해인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인기 브랜드의 책가방과 맨투맨 ▲휴대용 카카오프렌즈 텀블러 ▲’맛있는 음식해주세요!’ 등 가족 쿠폰 ▲ 사장 아저씨가 보내는 멋진 어린이 상과 축하 편지 등을 전달했다.

중·고등학교 및 대학교 입학 자녀에게는 각각 30, 5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했다.

임직원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여러 가족친화적 복지도 펼치고 있다.

먼저, 임신부와 임신부 배우자를 둔 임직원을 위한 슈퍼맘 서포트 제도를 운영 중이다. 이 제도는 임신부가 더 편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여러 물품을 선물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게임즈가 출산한 임직원에게 보내는 출산 선물 키트. /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가 출산한 임직원에게 보내는 출산 선물 키트. /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출산한 임직원에게는 기저귀 케이크, 아기 배냇저고리와 인형 세트, 미역 등으로 구성된 출산 선물 키트를 제공한다. 영유아 자녀를 둔 워킹맘, 워킹대디 임직원을 위한 카카오 공동체 어린이집 ‘늘예솔’, ‘아지뜰’, ‘별이든’도 운영하고 있다.

임직원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위해서 복지 제도 ‘놀금’을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놀금은 격주 주 4일 근무제로, 2018년 7월 업계 최초로 도입해 2021년 4월부터 격주로 확대했다.

아울러 매주 월요일마다 30분 늦은 출근, 매주 금요일엔 1시간 30분 조기 퇴근 등으로 여유로운 출퇴근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가족친화적 근로환경을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7년부터 여성가족부가 부여하는 ‘가족친화인증’을 꾸준히 획득하고 있다. 2020년, 2022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이 업무와 삶의 균형을 유지하면서 즐겁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기업 문화를 만들기 위해 세심한 복지 제도를 적극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주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이주은 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