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후포 '오션더캐슬'은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금음리 5-4외 1필지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9층, 2개동, 총 12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29층에 조성되는 펜트하우스 3가구를 제외한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48가구 ▲84㎡B 24가구 ▲84㎡C 24가구 ▲84㎡D 24가구다.
울진후포 '오션더캐슬'은 전국구 청약이 가능한 아파트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전국 만 19세 이상이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재당첨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분양대금 조건은 먼저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하고, 1차 계약금은 1천만원 정액제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줄였다. 또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여기에 단지는 전매제한도 없어, 계약금(10%) 완납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하다.
최첨단 시스템도 곳곳에 도입된다. 로비폰을 통한 공동현관문 자동 열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등의 '원패스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창문을 열지 않아도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신선한 외부 공기를 실내로 공급해 쾌적한 실내 공기를 유지시키는 ‘오션더캐슬 Healthy System’,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한 ‘최첨단 스마트홈서비스’ 등이 제공돼 스마트 라이프를 실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키즈놀이방, 입주민 회의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가 도입될 예정이며, 가구당 1.3대의 주차대수 확보와 전기차 충전소 등을 마련해 주차의 편리함도 높일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주변으로 동해선 개통과 함께 후포마리나항만개발, 후포해양수산복합센터,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유치 등이 이어지면서 미래가치도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울진의 랜드마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진후포 오션더캐슬의 입주는 2026년 6월 예정이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