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가 금융교육 프로그램 지원자를 모집한다./사진제공=NH농협은행 [한국금융신문 김다민 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석용 닫기 이석용 기사 모아보기 )은 단기 교육방식을 보완한 금융교육인 'N키즈 금융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초등학생의 금융·경제 지식 함량을 위해 N키즈 금융학교를 운영한다.
대상자는 지역별 초등학생 전 학년으로 참가신청은 다음달 5일부터 가능하다.
N키즈 금융학교는 지역별 초등학생 저학년(1학년~3학년) 및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3월부터 6개월간 운영된다.
▲1단계 월별 금융교육특강 참여(3월~6월) ▲2단계 청소년금융교육센터의 금융·직업 체험 참여(7월) ▲3단계 금융교육 리뷰 ▲4단계 '금융 골든벨' 참여(8월)로 구성돼있다.
N키즈 금융학교는 지난 2022년 수도권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지난해 서울(본부), 강원, 울산 등 3개 지역에서 참여했다. 올해는 서울(본부), 서울(강남), 대구, 부산, 울산, 전남 등 6개 지역에서 동시 진행된다.
서울(본부)는 초저·초고 각 50명 이내, 타지역은 초저·초고 각 10명 이내로 운영할 예정이며 인원은 변경될 수 있다.
이석용 행장은 "미래 성장 원동력인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다양화 및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체계적 금융교육 및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교육 컨텐츠를 지속 개발하여 금융교육지원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다민 한국금융신문 기자 dmkim@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