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도시의 가치를 높이는 동작구형 개발이 본격화된다. 동작구형 개발의 선도구역인 ‘신대방삼거리역 북측’과 ‘남성역 일대’ 정비계획을 확정, 착공하겠다. 랜드마크가 될 ‘장승배기 헬스케어 실버타운’과 ‘노량진 AI로봇 테크타운’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
또한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 환경을 만들겠다. 일상 속 해묵은 난제들을 빠르게 해결할 예정이다. 대림삼거리역 추가 출입구 설치, 흑석역 급행 정차를 관철시키겠다. 공영주차장 확충 등 수요자 중심의 교통체계 개선과 어두운 골목길 조도 개선사업, 통행에 불편한 전봇대·가로수 제거 등을 신속히 추진하겠다. 특히, 동별 클린기동대를 배치하여 365일 빈틈없는 청소체계를 구축하겠다.
동작구는 자치구 최초 ‘이커머스플랫폼’을 구축해 소상공인이 재고 소진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하겠다. 또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동작경제활성화재단’을 설립해 지역경제를 견인하겠다. 또한 4년 동안 1000억원 규모의 소상공인 특별신용보증 시스템을 마련, 올해에는 250억원 규모의 융자를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동작구는 미래를 준비하는 동작구만의 교육시스템을 마련할 예정이다. 동작영어마루도서관, 자치구 최초 어린이영어놀이터를 개소하고 ‘수학・과학 체험관’ 건립도 추진하겠다. 동작장학재단을 출범시켜 학비 부담을 줄이고, 평생교육 과정을 ‘동작구민대학’으로 개편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교육을 받도록 하겠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