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LGU+ 멤버스 앱 문화 혜택에 고객 200만명 찾았다

기사입력 : 2023-12-26 09:3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I 문화생활 분석 서비스 활용 프로모션 진행
뮤지컬·전시 초청 프로모션 57건 개최…전년比 2배↑

LG유플러스는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프로모션에 대한 누적 참여자 수가 지난 2년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제공=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는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프로모션에 대한 누적 참여자 수가 지난 2년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 사진제공=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닫기황현식기사 모아보기)는 멤버스 앱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문화 혜택 프로모션에 대한 누적 참여자 수가 지난 2년간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AI 분석 기술과 통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들의 문화생활을 분석하는 서비스 ‘컬쳐플러스’를 활용해 다양한 문화 초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LG유플러스는 더 많은 고객이 새로운 문화 경험과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휴처를 대폭 확대했다. 뮤지컬과 전시 외에도 대학로 연극, 아트페어 등 콘텐츠 다양성 확보했으며, 개최 건수도 지난해보다 두 배 늘려 총 57건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프로모션 중 가장 많은 신청 경쟁률을 기록한 공연은 뮤지컬 ‘그날들’이다. 응모자는 1.2만명, 경쟁률은 474대 1을 기록했다. 뮤지컬 ‘레드북’ 초청 이벤트와 ‘데이비드 호크니&브리티시 팝 아트’ 전시 초청 이벤트에도 많은 고객이 참여해 인기를 입증했다.

이외에도 LG유플러스는 ▲뮤지컬 레미제라블: 부산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 ▲다시 보다: 한국 근현대미술전 등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미디어앤아트와 연간 제휴를 체결하고 그라운드시소 3개관(서촌, 성수, 센트럴) 티켓 40% 할인과 아트샵 굿즈 30% 상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LG유플러스는 2024년에도 여러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자사 고객을 위한 단독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방문객 빅데이터 분석 ▲관람객 동선 분석 ▲관람객 설문 조사 ▲타깃형 고객 마케팅 서비스 등 컬쳐플러스의 기능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성준현 LG유플러스 AI/Data Product담당(상무)은 “고객에게는 경험을 통한 가치를 전달하고 제휴사에는 홍보 기회를 제공하고자 빅데이터 기반의 문화 제휴 프로모션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맞춤 이벤트를 기획하고, 더 많은 문화 프로모션을 발굴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이주은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