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인사이트는 종목별 개인투자자들의 투자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국내 주식 종목별 보유자 현황, 종목 간 조회 순위, 투자자들의 매입 단가, 순매수·매도 현황, 장·단기 투자자 비율 등 한 종목에 대한 여러 관점의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다들, 얼마에 샀어요’에서는 수익 및 손실 투자자 비율과 매입 단가 분포를 제공해 해당 종목 투자자들이 어느 금액대에서 많이 샀는지 알 수 있다. ‘사느냐 파느냐, 그것이 문제로다’는 매입 단가 기준으로 수익·손실 투자자, 보유량 기준 큰손 투자자로 구분해 전일까지 해당 종목을 사고 있는지 팔고 있는지 투자자 비중을 제공한다.
‘길고 짧은 건 대봐야 안다’는 장기 투자자와 단기 투자자 그룹으로 나눠 투자자 수 비율과 평가수익률을 제공해 해당 종목에 대한 투자 전략을 엿볼 수 있다.
키움증권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들의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성과에 일조하려는 계획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투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성공적인 투자를 지원하기 위한 양질의 컨텐츠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한신 기자 poch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