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 전문 공간인 ‘스튜디오 영원’을 활성화하고, 예비 창업가, 소상공인 등의 온라인 시장 진출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6일부터 8일까지 총 3회 과정으로 진행됐다. 현직 쇼호스트인 전문 강사진이 ▲방송 기획, 큐시트 대본 작성 ▲방송 보이스 트레이닝 ▲상품별 핸들링 ▲방송 플랫폼 시뮬레이션 등 실무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은 9일부터 10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제품당 20분씩 송출됐다. 예비창업가, 소상공인 등은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인 ‘그립’을 통해 ▲인테리어 조명 ▲무드등 ▲쥬얼리 제품 ▲크록스 신발 ▲에코백 ▲공정무역 커피 2종 ▲생딸기 프로틴 찹쌀떡 ▲치매예방 어르신 학습지에 이르는 총 9종의 우수 제품을 판매하면서 시청자와 만났다.
뿐만 아니라 생방송 중간중간 마련된 광고 시간에 자체 제작한 스튜디오 영원의 숏폼 영상을 송출, 전국적으로 스튜디오 영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시청자와 적극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현재 신규 고객 유입률은 50% 이상 증가, 일 평균 예약 건수가 10건에서 15~16건으로 늘어나는 등 스튜디오 영원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