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10(일)

애큐온캐피탈·저축은행, ‘소아암 환우돕기 제14회 행복 트레일런 축제’ 참가

기사입력 : 2023-11-20 11:4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환우 돕기 위한 트레일런 대회 참가…기부금 총 1,500만원 조성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애큐온캐피탈이미지 확대보기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 임직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애큐온캐피탈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이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애큐온과 함께하는 소아암 환우돕기 제14회 행복 트레일런 축제’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행복 트레일런 축제는 ()소아암환우돕기마라톤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마라톤연맹, ()한국마라톤협회가 진행하는 행사다. 일 년에 하루는 이웃을 위해 달리자는 취지로,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해 마련된 트레일런(Trail Run)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총 500명이 참여했으며, 참가비 등의 행사 수익금은 환우들을 위해 전액 기부된다.

지난 19() 서울시 강남구 대모산∙구룡산∙청계산∙인릉산 일대에서 진행된 대회에는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 ()소아암환우돕기마라톤조직위원회 이동윤 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애큐온캐피탈 임직원 및 전사 기부금 750만 원, 애큐온저축은행 전사 기부금 750만 원을 마련, 1,500만 원을 기탁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경제적 문제로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소아암 환우 3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애큐온은 2017년부터 7년 연속 소아암 환우를 돕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주최 측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애큐온캐피탈 길광하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암투병으로 힘든 하루를 보내는 아이들이 하루빨리 건강을 되찾고 웃으며 뛰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행복 트레일런 축제에도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함께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애큐온저축은행 강신자 사회공헌운영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소아암 환우들에게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걸으며 그 의미를 되새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애큐온은 다양한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우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