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구내서점은 인스타페이가 학생들과 인스타북스(InstaBooks) 플랫폼을 이용해 각 대학에 개설한 탈 중앙화 4세대 서점이다.
각 학교 재학생을 중심으로 5명씩 장학금 대상자를 선발한다. 향후 장학금 대상을 온라인 구내서점이 개설된 전국 100여 개 대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인스타카드 ‘멤버십 유니브’는 한번 가입하면 최대 4년간 전공 책을 20% 할인받는 구독 서비스로, 구독료는 2만원이다. 전공 책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의과대학이나 공과대학 등은 4년간 최대 300만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구내서점 ‘할인의 숙명’을 운영하는 이수민 숙명여자대학교 학생은 “전공 책 가격이 높은 데다 할인이 안 되기 때문에 전공 책 없이 수업 듣는 친구들이 늘어가는데 인스타북스 온라인 구내서점에서 전공 책을 20% 할인받을 수 있어 기꺼이 운영자로 참여하게 됐다”며 “‘온라인 구내서점’과 인스타카드 멤버십이 널리 알려졌으면 하는 마음”이라 말했다.
배재광 인스타페이 대표는 예년처럼 각 학교 총학생회나 학생 복지 위원회 요청 과에 따라 온라인 구내서점을 개설하고 장학금 수여 대상 학교를 선정하고 있다.
제휴와 장학금 대상 선정을 원하는 대학은 인스타페이 카카오 채널이나 누리집에서 제안하면 된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