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 김용욱)는 5일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를 방문해 농업관련분야 전공 및 연구하는 대학원생 23명에게 300만원씩 총 69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농업관련 연구활동을 지원하는 학업 장려 장학금으로 미래농업을 주도하는 차세대 리더와 농업·농촌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여 강원농업의 역량 강화 및 지속 발전을 도모하고자 농협재단에서 후원했다.
김용욱 본부장은 “농업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우리 농촌이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강원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고 유능한 인재를 육성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농협과 강원대학교는 대학생 농촌인력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매년 합동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