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자 정산 확인 사이트에 통계 카테고리 신설
회차별·주간 조회수 지표 제공해 작품 방향성 구축 보탬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김성수, 이하 카카오엔터)는 창작자 정산 확인 사이트 ‘파트너 포털’에 작품 세부 통계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한다고 29일 알렸다.
이번 업데이트로 창작자는 파트너 포털에서 정산 세부 내역에 더해 작품 세부 통계 지표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CP사와 작가 등 창작자는 통계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작품 회차별 조회수 ▲3개월 간 주간 총 조회수 ▲지난 3개월 간 월별 열람자의 성별과 연령대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주간 조회수와 월간 성·연령 통계는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 각각의 지표를 제공하며, 회차별 조회수는 카카오페이지를 기준으로 제공된다.
카카오엔터 측은 “창작자의 정산 정보 확인을 돕는 것에서 더 나아가 통계를 바탕으로 작품 활동 방향성 구축을 돕기 위해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향후 파트너 포털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기능을 꾸준히 업데이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