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닫기홍은택기사 모아보기)는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조용한 채팅방’ 기능을 실험실에 2일 도입했다.
조용한 채팅방은 나가지 않더라도 활동하지 않는 1:1 채팅방이나 그룹 채팅방을 보관하고 숨길 수 있는 보관함 기능이다. 숨겨진 채팅방은 알림이 꺼지고 카카오톡 앱의 뱃지 카운트에 포함되지 않는다.
카카오톡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사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채팅방을 길게 누르거나 옆으로 밀어 ‘보관’을 선택하면 채팅방이 보관함으로 이동한다. 보관된 채팅방에 온 메시지는 회색 숫자로 보관함에 표시된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 정식 기능으로 반영됐다.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은 “대화의 양과 관계의 다양성이 증가하며 생기는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신규 기능 추가와 개선 작업을 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목소리를 겸허히 받아들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해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