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임동순)이 2023년 7월 20일,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전 세계 10위인 프랑스 자산운용사 ‘아문디’(Amundi)와 손잡고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H)(UH)[주식-재간접형]’을 출시했다./사진제공=NH-아문디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임동순)이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전 세계 10위인 프랑스 자산운용사 ‘아문디’(Amundi)와 손잡고 재간접 주식형 펀드를 선보였다.
NH-아문디자산운용은 31일,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H)(UH)[주식-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펀드’는 글로벌 최상위(Top) 운용사인 아문디자산운용의 대표 펀드들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 주식형 펀드다. 주식시장 국면에 맞춰 최적의 펀드를 선택해 투자한다.
포트폴리오(Portfolio‧자산 배분 전략)는 아문디자산운용의 3B 국면 시장 전망 시나리오(Scenario‧각본)에 따라 구축한다. 3B 국면은 ▲Base(기본) ▲Bullish(주식 강세장) ▲Bearish(주식 약세장)로 구성돼 있다.
시장 전망에 따라 지역과 섹터(Sector‧산업), 스타일(Style‧기법) 등에 관한 연구 분석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운영한다고 보면 된다.
또한, 다양한 전략의 헤지펀드(Hedge Fund·전문 투자형 사모집합투자기구) 상장지수펀드(ETF‧Exchange Traded Fund)에 일부 투자해 주식시장 하락 시에도 수익률 방어 전략을 구사한다.
하위 펀드 모니터링(Monitoring‧감시) 및 즉각적인 시장 대응으로 포트폴리오 위험 관리를 하고 있다.
해당 펀드에 가입하려면 NH농협은행(행장 이석용닫기이석용기사 모아보기) 또는 삼성증권(대표 장석훈닫기장석훈기사 모아보기)을 이용하면 된다.
아문디자산운용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이자 유럽 1위, 전 세계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프랑스 자산운용사다.
운용자산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약 2조달러(2600조원)에 달한다. 전 세계 1억명 이상 리테일(Retail‧개인금융) 고객과 1000개 이상 기관 고객에게 연구 중심의 다양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김민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인 세계적 운용사 ‘아문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유럽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