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아문디자산운용은 31일, ‘NH-아문디 베스트 셀렉션 증권자 투자신탁(H)(UH)[주식-재간접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트폴리오(Portfolio‧자산 배분 전략)는 아문디자산운용의 3B 국면 시장 전망 시나리오(Scenario‧각본)에 따라 구축한다. 3B 국면은 ▲Base(기본) ▲Bullish(주식 강세장) ▲Bearish(주식 약세장)로 구성돼 있다.
시장 전망에 따라 지역과 섹터(Sector‧산업), 스타일(Style‧기법) 등에 관한 연구 분석을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운영한다고 보면 된다.
하위 펀드 모니터링(Monitoring‧감시) 및 즉각적인 시장 대응으로 포트폴리오 위험 관리를 하고 있다.
해당 펀드에 가입하려면 NH농협은행(행장 이석용닫기이석용기사 모아보기) 또는 삼성증권(대표 장석훈닫기장석훈기사 모아보기)을 이용하면 된다.
운용자산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약 2조달러(2600조원)에 달한다. 전 세계 1억명 이상 리테일(Retail‧개인금융) 고객과 1000개 이상 기관 고객에게 연구 중심의 다양한 투자전략을 제공하고 있다.
김민호 NH-아문디자산운용 마케팅부문장은 “NH-아문디자산운용의 2대 주주인 세계적 운용사 ‘아문디’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투자자들에게 유럽 선진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