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 결과를 발표했다. 1위 '무뇽이', 2위 '트왈덕', 3위 '귀염뽀짝 곰됴리'가 이름을 올렸다. / 사진제공=카카오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카카오(대표
홍은택 닫기 홍은택 기사 모아보기 )는 지난 6월 19일부터 2주간 진행한 ‘이모티콘 라이징 스타 프로모션’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알렸다.
카카오는 프로모션을 통해 올해 출시된 이모티콘 중 톱(TOP) 3를 이용자 투표로 선정했다. 투표에는 584만명의 이용자가 참여했는데, ▲1위 무뇽이(101만표) ▲2위 트왈덕(77만표) ▲3위 귀염뽀짝 곰됴리(61만표)가 뽑혔다.
카카오는 투표 참여자 전원에게 이모티콘 3종을 14일간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선정된 이모티콘 작가들에게 이모티콘 스토어 노출 등 마케팅 지원과 이모티콘 IP를 활용한 굿즈 상품화, 팝업 스토어 지원 등 혜택을 준다.
조연주 카카오 디지털아이템팀 파트장은 “앞으로도 건강한 이모티콘 생태계를 만들 수 있도록 창작자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