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국가철도공단 영남본부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지역 국가유공자를 모시고 부산의 대표적 관광명소인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타고 해운대∼송정 일대를 관광하는 행사를 20일(화)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남본부가 해운대블루라인㈜과 협업하여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 38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참전용사들 중 몇몇은 해운대블루라인의 해변열차·스카이캡슐을 탑승한 후 해운대 바다를 바라보며 조국을 지켰던 순간을 회상하고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이 밖에도 영남본부는 국가유공자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5월에 순직유공자 자녀 대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는 ‘히어로즈 패밀리’ 행사를 진행하는 등 국가유공자의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기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 영남본부장(김공수)은 “6월은 호국보훈의 달로 국가유공자분들에게 진심어린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한 국가유공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진행했던 이번 해운대 열차 관광으로 유공자들의 삶의 활력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