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넷플릭스,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 개최…“국내 창작자와 제작 기술 공유”

기사입력 : 2023-05-30 10:1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국내 창작 생태계와 동반 성장 위한 온·오프라인 워크숍
제작 솔루션부터 심리 상담 등 차별화된 제작 환경 소개

넷플릭스가 국내 창작자와 프로덕션 기술을 공유하는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개최한다. / 사진제공=넷플릭스 이미지 확대보기
넷플릭스가 국내 창작자와 프로덕션 기술을 공유하는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개최한다. / 사진제공=넷플릭스
[한국금융신문 이주은 기자] 넷플릭스(대표 리드 헤이스팅스)는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자리는 국내 창작자 생태계와 제작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높은 수준의 한국 콘텐츠 제작 방안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 프로덕션 파트너 144개 사를 비롯해 관련 전공 재학생까지 총 600명 이상이 참여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콘텐츠진흥원, 성균관대 문화예술미디어융합원과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오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성균관대 경영관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에는 이성규 넷플릭스 한국 및 동남아시아, 대만 프로덕션 총괄 시니어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포스트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 강상우 넷플릭스 아태지역 제작 기술 및 운영 부문 디렉터, 박성용 넷플릭스 한국 VFX(특수시각효과) 및 버추얼 프로덕션 디렉터 등이 참석해 한국 창작자들과 만난다.

넷플릭스는 장르에 따라 콘텐츠 완성도와 제작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덕션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장르별 제작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을 비롯해 예산 운용, 후반 작업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전반적인 후반제작 과정과 타임라인 등을 관리하는 직무로서 넷플릭스가 국내 제작 환경에 전문화하고 있는 ‘포스트 슈퍼바이저’에 대한 소개와 VFX 및 버추얼 프로세스 활용법 등 전문 기술도 시연한다. 넷플릭스 체험존에서는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등 넷플릭스 콘텐츠에 적용되는 고사양 기술을 체험할 수 있다.

넷플릭스 제작 시스템의 강점인 창작자 친화적인 제작 환경도 소개한다고 알렸다. 이외에도 익명 제보 라인이나 심리 상담 프로그램 등 안전한 제작 환경을 위 넷플릭스가 운영 중인 프로그램을 조명할 계획이다.

이성규 넷플릭스 한국·동남아시아·대만 프로덕션 총괄 시니어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를 국내 창작자들과 함께 스크린에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며 “뛰어난 실력을 지닌 국내 창작자들과 VFX부터 색 보정, 음향 등 세부 전문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더 많은 전세계 시청자에게 K-콘텐츠가 지닌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주은 기자 nbjesus@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이주은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