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 구광모 “여러분 꿈에 LG가 함께하길”…R&D 인재 400명 만났다

기사입력 : 2023-03-16 15: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16일, LG테크콘퍼런스 개최…R&D 인재 400명 초청
AI·빅데이터·메타버스·블록체인 등 미래 기술 테크 세션 마련
“꿈의 크기가 미래 결정…꿈에 대한 고민 더 큰 열매로 맺어지길”

구광모 LG 회장이 1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테크콘퍼런스를 찾았다. 사진=LG이미지 확대보기
구광모 LG 회장이 16일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LG테크콘퍼런스를 찾았다. 사진=LG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여러분의 꿈과 성장에 대한 고민이 열매로 맺어지길 항상 응원합니다. 여정에 LG 함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LG(회장 구광모닫기구광모기사 모아보기) 연구개발 분야 우수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16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 국내 이공계 R&D 인재 400 명을 초청해 ‘LG테크콘퍼런스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구광모 LG 회장과 권봉석닫기권봉석기사 모아보기 LG COO(부회장), 박일평 LG사이언스파크대표(사장) 비롯해 계열사 CTO(최고기술책임자), CDO(최고디지털책임자), CHO(최고인사책임자) 최고경영진이 참석했다. 이들은 인공지능, 바이오, 클린테크, 모빌리티, 신소재 미래 산업을 이끌어 연구개발 분야 인재들과 만났다.

‘LG테크콘퍼런스 우수 R&D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계열사 최고경영진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LG 기술혁신 현황과 비전을 설명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 시작됐다.

LG ‘LG테크콘퍼런스 최고의 R&D 인재들을 초청하는 행사인 만큼 연구개발의 심장인 LG사이언스파크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LG사이언스파크는 대표가 2018 대표 취임 가장 먼저 찾아 R&D 중요성을 강조했던 곳이기도 하다.

구 회장은 이날 LG AI연구원의 AI 휴먼틸다(Tilda)’ 소개로 등장했다. 그는 참석자들에게 틸다가 , 미래, 사람을 키워드로 그린 그림을 소개하며 이야기를 시작했다.

회장은 “LG 꿈은 사람들의 삶에 행복한 경험을 드리고 상상을 나은 미래로 만들어 모두가 미소 짓는 세상을 만드는 이라며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기술과 혁신’, 그리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사람과 인재 소중하며, 이는 75년이 넘는 LG 역사 속에 간직해 원칙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여러분이 꾸는 꿈의 크기가 미래를 결정한다꿈과 성장에 대한 고민이 열매로 맺어지길 항상 응원하며, 여정에 LG 함께 있으면 좋겠다 말했다.

LG 이날 인공지능, 빅데이터, 메타버스, 블록체인, 스마트 팩토리 26 기술 분야의 테크 세션을 마련하고, 참석자들이 흥미를 느낄 있도록 LG 우수 기술사례와 함께 설명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테크 세션은 참석자 대부분이 GenZ(19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 후반에 출생한 세대) 점을 고려해 본인이 듣고 싶은 기술을 사전에 선택해 참여할 있도록 했다.

네트워킹 세션에는 테크 세션에서 발표자로 나섰던 계열사 연구원들이 참석자들과 함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진로를 상담하는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LGLG테크콘퍼런스에 참석한 인재들이 LG 기술과 회사를 접하면서 발견하고, 나아가미래또한 찾기를 바란다는 의미를 담아 올해 슬로건을 ‘Find yourself, Find your future’ 정했다.

또 이날 참석자들에게 행사 슬로건인 ‘Find yourself, Find your future’가 적힌 후드 티를 선물했다. 구 회장을 포함한 LG 임직원들도 같은 옷을 입고 참석해 자유롭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