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우리집이 메타버스에?…KT ‘지니버스’ 오픈베타 버전 출시

기사입력 : 2023-03-13 09:1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I 홈트윈' 기능으로 현실의 집 메타버스에 그대로 구현
불특정 다수 아닌 직접 초대한 친구들과 교류

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대표 구현모닫기구현모기사 모아보기)가 B2C 메타버스 플랫폼 ‘지니버스’의 오픈베타(시범서비스) 버전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니버스’에서는 자신의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꾸미고, 친구를 초대해 다양한 집과 마을 꾸미기, 아바타 상호작용, 미니게임 등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지니버스의 가장 큰 특징은 AI 공간 모델링 기술을 적용한 ‘AI 홈트윈’ 기능이다. 이용자는 지니버스에서 캐릭터가 살아가는 공간인 ‘지니홈’을 만들 수 있다. 도면 기반의 AI 홈트윈 기능으로 실제 거주지 주소를 입력하면 메타버스 공간에 현실의 집이 그대로 구현된다.

또 아바타를 비롯해 집 개념의 지니홈과 마을 개념의 지니타운을 각자의 개성에 따라 꾸밀 수 있다. 이용자는 지니버스에 존재하는 1000여개의 아이템을 활용해 아바타에 원하는 옷을 입힐 수 있다. 지니홈과 지니타운에 원하는 가구와 건물도 배치하는 등 나만의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AI 홈트윈 기능.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AI 홈트윈 기능. 사진=KT
지니버스는 이용자가 연락처를 등록해 직접 초대한 친구들과 교류할 수 있다. 기존 메타버스가 불특정 다수와 제한 없이 소통했다면, 지니버스는 실제 교류하는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KT는 향후 지니버스에 공간, 대화, 목소리, 모션, 이미지 기능을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멀티모달 기반의 ‘생성 AI 플랫폼’ 기술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다. 또 이용자와 자유롭게 대화하고 문의를 응대하는 ‘AI NCP’를 비롯해 AI 모션댄스, AI 아바타, 메시지, AI 사운드·BGM 등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 KT는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사와 적극 협력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저변을 넓히고, 이용자에 혁신적인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지니버스 출시를 맞아 오는 4월 11일까지 ▲출석체크 미션 달성 ▲지니버스 친구 초대 ▲점프업 미션 달성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이한 KT 융합기술원장 전무는 "KT 지니버스가 직접 만든 나만의 공간에서 또다른 상상과 재미를 경험할 수 있는 MZ세대의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KT의 AI 기술력과 미디어 콘텐츠를 접목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