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카드고릴라(대표이사 고승훈)가 3일 '2022 올해의 체크카드'를 발표했다. 전월실적 없이 특별 적립과 대중교통 리워드를 받을 수 있는 '우리 010PAY 체크카드'가 1위에 올랐다.
이번 집계는 2022년 1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체크카드 상품조회수와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를 차지한 '우리 010PAY 체크카드'는 2021년 3분기와 2022년 1~3분기 꾸준히 1위를 차지했지만, 총결산에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월실적 조건 없이 결제 건당 최대 10%까지 적립 받을 수 있는 결제행운상자를 제공한다. 매월 10일 응카데이 진행으로 결제 금액의 10%가 적립된다. 하반기부터는 월 3만원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10% 적립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2위는 우리카드의 '우리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다. 통신과 교통, 카페, 배달앱, 쿠팡, 무신사, 지그재그 등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지난해 9월 NU 브랜드로 리뉴얼되며 새로운 다이노탱 플레이트 2종을 선보였다.
3위에는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가 선정됐다. 전월실적과 적립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된다.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 된다.
4위는 KB국민카드의 'KB국민 노리체크카드'로 교통과 통신, 편의점, 도서 등 다양한 생활 혜택을 제공한다. 5위는 우리카드의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가 차지했다. 연회비 5000원으로 전월실적 조건 없이 네이버페이 포인트 월 최대 2만점까지 적립할 수 있다. 적립 구분도 국내와 해외로 나뉘어져 각 1만 포인트씩 적립된다.
6위는 우리카드의 '우리 카드의정석 COOKIE CHECK'다. 쇼핑과 커피,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혜택, 교통, 페이, 편의점 등 생활 혜택에 해외 캐시백, 공항라운지 무료 혜택 등을 갖췄다. 다만 지난달 단종됐다.
7위는 카카오뱅크의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 8위는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 체크카드’가 차지했다. 9위는 KB국민카드의 ‘KB국민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가, 10위는 신한카드의 ‘신한 Hey Young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최근 일정 기간마다 혜택을 변경하면서 제공하거나 일러스트레이터와 밈, 이모지, 팬덤 문화를 담은 다양한 플레이트 등 각양각색의 체크카드가 출시되고 있다"며 "미래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이 중요한 만큼 이와 같은 흐름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