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연도 별 코넥스 시장 신규상장 현황 / 자료제공= 한국거래소(2022.12.28)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올해 코넥스 시장에 14개사가 신규 상장했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는 28일 2022년 코넥스 신규상장 기업수는 14개사로 전년(7개사)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2017년 이후 수년간 감소세가 지속돼 왔던 코넥스 신규상장 기업수가 올해 증가 전환했다.
거래소는 "시장 전반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난 1월 발표한 코넥스시장 활성화 방안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했다.
거래소는 올해 1월 금융위와 함께 이전상장제도 개편(재무요건 완화 등), 기본예탁금 폐지 등을 골자로 한 코넥스시장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거래소는 "앞으로도 코넥스가 중소기업의 성장 및 모험자본의 중간회수를 지원하는 프리 코스닥(Pre-KOSDAQ) 시장으로써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