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홈플러스, '당당치킨' 1분에 12개 팔렸다...누적 판매량 100만 돌파

기사입력 : 2022-10-20 16:3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100만 마리 돌파 기념 할인 행사 ‘프라이 데이’ 진행

최유정 홈플러스 델리사업팀 바이어(사진 왼쪽), 한상인 메뉴개발총괄이사./ 사진제공 = 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최유정 홈플러스 델리사업팀 바이어(사진 왼쪽), 한상인 메뉴개발총괄이사./ 사진제공 = 홈플러스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홈플러스(사장 이제훈) 당당 치킨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 이는 점포 일 평균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분에 약 12개씩 판매된 셈이다.

홈플러스는 당당 시리즈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21일(금)∙22일(토) 양일간 ‘프라이 데이(Fry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메뉴 ‘당당 한돈∙한돈갈비맛 후라이드’ 2종을 포함해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콘소메∙매콤새우∙허니 치킨’ 5종, ‘당당 쉬림프∙칠리쉬림프 후라이드’ 2종, ‘한판닭강정’, ‘칠리크림콤보 중화새우’까지 델리 인기 튀김류 11종 중 2개 이상 구매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메뉴 ‘당당 한돈 후라이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을 촉촉하게 튀겨낸 국내산 돈육 튀김으로 699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당당 한돈 갈비맛 후라이드’는 한돈 후라이드에 매콤단짠 소스를 더한 갈비맛 튀김으로 7990원에 선보인다.

홈플러스가 6월 30일 첫 선을 보인 ‘당당 후라이드∙달콤양념’ 치킨은 푸짐한 양과 맛은 물론, 6000~7000원대의 저렴한 가격까지 갖춰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 ‘당당 시리즈’ 7종은 출시일부터 지난 17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05만 개를 돌파했다. 점포 일 평균 영업시간을 기준으로 1분에 약 12개씩 판매된 셈이다.

‘당당 시리즈’는 ‘100% 당일조리 당일판매’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매일 각 매장에서 직접 조리한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한다. 지난 17일 기준 ‘당당 시리즈’의 폐기율은 약 0.1%로, 각 점포의 규모와 시스템을 고려해 점포별 판매 시간과 판매 수량을 상이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상인 홈플러스 메뉴개발총괄이사는 “그간 ’당당 시리즈’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금요일부터 이틀 동안 ‘프라이 데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당당 시리즈를 개발해 고객이 물가 부담 없이 맛있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