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2(금)

기아, 공식 홈페이지 개편..."차량 구매 정보 최적화"

기사입력 : 2022-09-27 15:41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기아(대표 송호성닫기송호성기사 모아보기)는 차량 구매 정보를 쉽게 제공하는 방향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기아 홈페이지.


고객이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 구매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하고 이달의 구매혜택, 모델 비교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도 추가했다.

판매통계를 기반으로 한 차량 추천 기능도 넣었다.

베스트 기아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량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이 정보를 통해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이달의 구매혜택을 통해 차종별 할부 혜택이 적용된 월 할부금 기준 차량 가격을 알 수 있어 예산 범위를 고려해 적합한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 및 2D 모델링 차량 콘텐츠도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순차적으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라면서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