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2(금)

현대차·BTS, 2022 월드컵 캠페인송 23일 공개

기사입력 : 2022-09-22 08:4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자동차는 오는 23일 방탄소년단(BTS)와 2022 FIFA 월드컵 캠페인송 '세기의 골'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자사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1분 가량의 뮤직 비디오 선공개 영상을 올렸다. 다음날 오후 6시엔 멜론·스포티파이 등 스트리밍 플랫폼에 음원을, 유튜브에는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2022 월드컵을 맞아 탄소 중립 등 지속가능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BTS는 현대차 글로벌 홍보모델로서 참여했다.

캠페인송은 지난 6월 BTS가 발표한 ‘Yet To Come(The Most Beautiful Moment)’를 리메이크했다. '지금보다 더 멋진 최고의 순간이 있을 것'이라는 원곡의 메시지가 '세기의 골 달성을 위해 모두가 연대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올 수 있다'는 캠페인의 주제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이 곡을 선정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원곡의 메시지와 느낌을 유지하며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일부 개사가 이뤄졌다.

뮤직비디오에는 4족 보행 로봇 스팟(Spot),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아이오닉5·6 등이 등장해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BTS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서 음악의 힘을 통해 우리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캠페인 송 제작과 틱톡 챌린지 등 BTS와 함께 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기로 전 세계인이 지속가능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즐겁게 화합하고 서로 힘을 보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