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12.02(토)

키움증권,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와 맞손

기사입력 : 2022-07-26 09:42

MOU 체결…조각투자 활성화 및 시장개척 협력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미술품 조각투자 플랫폼 테사(대표이사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준)와 사업 상호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양사는 ▲혁신금융 서비스 신청 및 공동의 사업협력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모델(BM) 발굴 ▲금융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협업과제 발굴∙수행 등 조각투자 관련 산업 활성화 및 공동 시장 개척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을 세웠다.

김형준 테사 대표는 "이번 키움증권과의 협업으로 새로운 대체투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미술품 조각 투자’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고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혁신금융신청을 통해 보다 많은 투자자들이 조각투자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희재 키움증권 리테일총괄본부장은 “최근 금융당국의 조각투자 가이드라인 발표에 따라 조각투자 서비스의 제도권 편입이 가시화 되고 있다”며 “향후 관련법령 준수와 투자자 보호 등 협력으로 다양한 조각투자 상품들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키움증권 본사 / 사진제공= 키움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키움증권 본사 / 사진제공= 키움증권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