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27(금)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그룹 미래 이끌 여성 리더 키운다

기사입력 : 2022-07-14 10:19

하나 웨이브스 2기 출범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하나 웨이브스 2기 출범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선발된 여성 리더들을 격려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금융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함영주닫기함영주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한다.

하나금융그룹은 명동 사옥 4층 대강당에서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새롭게 선발된 하나 웨이브스 2기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리더에게 필요한 자세,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어머니의 마음처럼 강하지만 부드러운 감성과 섬세하고 사려 깊은 여성의 강점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금융의 변곡점에서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며 “실력을 인정받아 선발된 여러분들에게 그룹이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여성으로서의 강점과 진정성으로 앞서가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6월에 출범한 하나 웨이브스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2기는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각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36명이 최종 선정됐다. 지난 1기로 선정된 34명 중에서는 4명이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 내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하나 웨이브스 2기로 선발된 36명의 여성 리더들은 올해 말까지 ▲그룹 멘토링 ▲온라인 MBA ▲전문 직무과정 ▲전략과제 발표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를 배우고 전문화된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