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0.03(월)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일자리 창출·기업 성장, 행복한 사회 만드는 기본”

기사입력 : 2022-06-30 13:1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첫 번째),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왼쪽에서 두 번째)이 29일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장에 마련된 사회적혁신기업 전시부스를 방문하며 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함영주닫기함영주기사 모아보기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에 적극 동참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29일 하나금융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 정현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 사회혁신기업 참여 인턴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은 정보 불균형으로 구인활동이 어려운 사회혁신기업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연결해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청년 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의 인턴십 연계를 통해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올해부터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확대해 더 많은 청년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인턴십에 선발된 인턴들은 청년디자이너, 장애인, 경력보유여성 등 다양한 인재들로 구성됐으며 향후 각자 선발된 사회혁신기업에서 3개월간의 인턴십에 참여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인턴십 기간 동안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인턴십 급여 등 사회혁신기업이 부담없이 인턴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향후 정규직 채용으로 이어질 경우 추가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역할을 지속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인턴십 운영 안내 및 사회혁신기업 전시부스 투어와 함께 하나 파워 온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혁신기업에 취업해 우수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선배들이 함께 참석해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을 알려주는 자리도 마련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성장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기본임을 알고 있다”며 “하나 파워온 혁신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이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기섭 고용노동부 차관은 “청년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하나금융그룹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인턴십에 참여하는 모두가 원하는 취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항상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