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한국감정평가사협회(회장 양길수, 이하 협회)가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부동산산업의 미래를 준비한다.
협회는 7월 14일(목)부터 9월 30일(금)까지 ‘감정평가 및 프롭테크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사회·경제 변화에 대응하여 감정평가산업과 프롭테크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 감정평가산업 발전, ▲ 감정평가와 프롭테크 상생, ▲ 부동산산업 활성화 방안 등 3가지 분야다.
협회 회원(사), 프롭테크 기업, 연구단체, 대학(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구체적인 일정, 접수 방법 등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협회는 전문 심사단을 구성하여 실현 가능성, 정책 부합성, 창의성, 경제성, 충실성을 심사항목으로 심사해 10월 중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국감정평가사협회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고, 시상식은 10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협회 양길수 회장은 “공모전에서 나온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감정평가산업과 프롭테크의 상생·발전에 디딤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바탕으로 부동산산업이 밝은 미래로 나아가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