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1(목)

신한카드 사내벤처 ‘알카고’, 자동차 정비 중개 사업 본격화

기사입력 : 2022-07-13 10:00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 시작
오는 9월까지 혜택 이벤트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알카고'가 지난 1년간 자동차 정비 중개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제공=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닫기임영진기사 모아보기)의 사내벤처 '알카고'가 지난 1년간 자동차 정비 중개 시장에서 쌓아 온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알카고는 신한카드의 사내벤처 인튜베이팅 프로그램 '아임 벤처스(Im Ventures)'에서 선발됐다. 알카고는 각종 자동차 소모품 교환이나 세차, 바이러스 케어 등의 서비스를 예약 및 결제 할 수 있는 자동차 정비 중개 플랫폼이다.

알카고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사업확장에 나선다. 현재 서울 시내 6개 정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전국 50개 이상 정비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방문 정비 서비스도 시작한다. 국산차 대상으로 수도권과 광역시에서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추후 수입차도 방문 정비를 받을 수 있도록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알카고로 자동차 검사 예약 시 전문적인 대행인력이 차량 픽업부터 검사 및 반납까지 알아서 진행해 준다.

알카고는 사업 확장에 맞춰 오는 9월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알카고 앱에서 국산차 엔진오일 교환을 예약 및 결제하면 3만8000원 상당의 에어컨 필터를 무료로 교환해준다. 수입차는 엔진오일 교환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