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9(목)

SM경남기업,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28일 1순위청약 접수 개시

기사입력 : 2022-06-27 16:05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 등 '트리플 AI 시스템' 탑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투시도 / 사진제공=SM경남기업
[한국금융신문 김태윤 기자] SM그룹 건설부문 계열사인 SM경남기업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원에 들어서는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는 경기도 양주 장흥면 일영지구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14개동·전용면적 84㎡ 단일구성·741가구(B4·B5블록)의 대단지로 공급된다.

B4블록은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1순위(해당지역), 29일 1순위(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6일이며, 정당계약은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M경남기업은 트리플 AI인공지능 시스템이 장착된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를 27일부터 특별공급에 이어 분양을 시작한다./사진제공=SM경남기업

SM경남기업이 공급하는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에는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 등 양주 최초로 ‘트리플 AI 시스템’이 적용됐다.

SM경남기업에 따르면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은 별도 모션 없이 공동현관을 논스톱으로 통과할 수 있고, 터치하지 않아도 엘리베이터가 호출된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은 세대 내 모든 시스템을 음성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안과 밖에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입주자의 차량을 인식하고 비어 있는 주차 자리로 안내하며 위치정보까지 제공하는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도 도입된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는 장흥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서울과 접근성이 좋은데다, 앞으로 나오기 힘든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이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양주 최초로 트리플 AI 시스템이 도입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단지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태윤 기자 ktyu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태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