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31일 서울 여의도 KoDATA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왼쪽부터)과 이호동 KoDATA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KoDATA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한국평가데이터(대표이사
이호동 닫기 이호동 기사 모아보기 )가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회장 석용찬, 이하 메인비즈협회)와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ESG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1일 서울 여의도 KoDATA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석용찬 메인비즈협회 회장과 이호동 KoDATA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실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한 메인비즈 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의 지속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양 기관이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것에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추진됐다.
이에 따라 KoDATA는 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와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기술평가를 우대 지원한다.
또한 양 기관은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ESG 평가 관련 신규 사업화 모델 발굴, ESG 경영 컨설팅 및 교육 지원, 관련 설명회 개최 등의 사업도 공동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이호동 KoDATA 대표는 "양 기관의 협약이 공존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경영혁신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뒷받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