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17(월)

'워런 버핏은 어떤 주식 담았나'…KB증권,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2-05-30 17:5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40여 명의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 포트폴리오 제공

KB증권 본사 / 사진제공= KB증권이미지 확대보기
KB증권 본사 / 사진제공= KB증권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은 모바일 간편 주식거래 플랫폼인 ‘M-able mini(마블 미니)’에서 유명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 및 매매 추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은 약 40여명의 글로벌 투자대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미국증권거래위원회(SEC)의 규정에 따라 워렌 버핏, 빌 게이츠 및 우리나라의 국민연금 등 미국 주식에 1억 달러 이상 투자한 개인/기관투자자들은 분기별로 보유주식을 ‘F13’ 공시를 통해 보고해야 하는데, ‘글로벌 투자대가’ 서비스는 미국 ‘F13’ 공시에 보고되고 있는 글로벌 투자대가들의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분석하는 자산배분 플랫폼인 ‘위스퍼(WHISPER)’의 데이터를 M-able mini에 접목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보유하고 있는 상위 10개 종목과 투자비중 등을 알 수 있으며, 분기마다 어떤 종목이 편/출입 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투자대가들의 1개월 수익률, 1년 수익률을 확인하며 어떤 글로벌 투자대가가 투자에 성공했는 지 비교할 수도 있다.

또 M-able mini의 해외주식 현재가 화면에서 캐릭터를 통해 글로벌 투자대가가 매수/보유 혹은 매도한 종목을 알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서 투자 흥미를 가미했다.

하우성 KB증권 M-able Land Tribe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미국 주식을 처음 접하는 투자자들을 비롯해 투자대가의 투자패턴을 알고 싶어하는 기존 투자자들에게도 좋은 투자 지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