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08(월)

아트투게더, 김항주 각자대표 선임…“종합조각거래 플랫폼으로 도약”

기사입력 : 2022-05-12 09:39

투게더아트 창립…투게더펀딩과 완전 분리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김항주 투게더아트 대표이사. /사진제공=투게더아트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아트테크 플랫폼사인 투게더아트(서비스명 아트투게더)가 김항주 각자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아트투게더는 미술품 공동구매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품과 시계, 부동산 등 여러 신사업으로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김항주 대표는 투게더아트 창립자 겸 투게더앱스(서비스명 투게더펀딩) 전 대표이사로, 지난 20여 년간 정통 금융업과 핀테크업에서 활약한 금융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김항주 대표는 지난 2015년 투게더앱스를 설립해 주택담보 대출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투자연계(P2P) 금융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각종 부동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가진화형 부동산 가격예측 시스템을 활용해 안정성 높은 금융 상품을 제공했다. 지난해에는 투게더앱스를 성공적으로 엑시트하면서 성공한 기업인으로도 이름을 알렸다.

김항주 대표는 지난 2018년에 국내 최초로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김항주 대표는 아트테크 플랫폼 ‘아트투게더’를 론칭하여 블루칩 및 국내외 유명 작가의 미술품 정보를 쉽게 제공하고 소유권을 조각 단위로 분할해 일반 대중이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 환경을 마련했다.

아트투게더 서비스는 지난 11일 기준 총 129개의 공동구매 상품을 선보여 이중 24개 상품을 매각했다. 특히 미술품 분야에서는 작품 매각 평균 수익률이 50.44%를 기록해 국내 아트테크 업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투게더아트는 이번 각자대표이사 선임을 통해 미술품 공동구매 서비스를 강화하고, 명품시계, 부동산 공동구매 등 상품 제공 범위를 대폭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미술품뿐만 아니라 핀테크 시장에서의 여러 혁신 활동을 수행하는 등 새로운 사업 전략을 실현시켜 사업 성과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김항주 대표 “세계적인 거장과 블루칩 작가는 물론 신진 작가들의 작품도 다양하게 선별해 고객들이 더욱 폭넓은 미술품 정보와 구매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할 것이라며, 투게더아트는 미술 분야 뿐만 아니라 앞으로 부동산, 명품, 영화, 음악, 드라마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한 재테크 상품을 조각 매입할 수 있는 종합조각거래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