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Bithumb)에 MBX 토큰을 상장했다고 6일 밝혔다.
모든 이용자들은 6일부터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MBX 토큰 거래 및 입출금을 진행할 수 있다.
MBX 토큰은 클레이튼(Klaytn) 메인넷 기반 블록체인 생태계 MBX의 유틸리티 토큰이다.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MARBLEX(마브렉스)는 거래소 상장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MBX 토큰 거래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매일 선착순(1000명)으로 0.5 MBX 토큰을, 일일 거래 기여도에 따라 일정량의 MBX 토큰을 각각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넷마블은 지난 3월 MBX 생태계와 MBX 월렛 앱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MBX 월렛 앱에서는 토큰 보관 기능 외에도 이네트리움(ITU) 등 게임 토큰을 브릿지 토큰인 MBXL로 교환하는 기능, 이를 1대 1 비율로 MBX 토큰과 교환하는 기능 등 토큰 스왑에 관한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넷마블은 향후 MBX의 트랜잭션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MBX 익스플로러 오픈을 비롯해 ‘제2의 나라 (글로벌)’, ‘몬스터 아레나’, ‘모두의 마블: 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생태계를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