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2(금)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기사입력 : 2022-04-19 10:25

안전보건 관련 전문인력 및 장비 등 지속 확대 예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이 신사옥 지타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제정한 안전보건 분야 국제표준 인증으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관리 체계 등 안전보건에 관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에 부합하는 사업장에 부여한다.

지타워는 넷마블 및 개발자회사를 비롯해 계열사 코웨이, 한국산업단지공단, 글로벌창업사관학교 등이 입주해 있으며, 코웨이갤러리, 산업박물관 등과 같은 관람시설과 넷마블스토어, 컨벤션, 병원, 음식점, 카페 등이 함께 모여있는 문화복합시설이다.

넷마블은 지타워에 근무하는 직원 및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과 장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는 에너지 절약 및 환경오염 저감에 기여하는 친환경 건축물로 2020년 녹색건축인증 최우수등급과 건축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넷마블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전문적인 사회공헌 활동,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등 다양한 활동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작년 12월 ESG 경영위원회를 설립한 후 지난 3월에는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