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SK디앤디에 따르면 이번 행사인 무인양품의 ‘연결되는 시장’은 물건과 사람이 오고 가며 가게와 손님, 그리고 가게와 가게가 연결돼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간 한정 마켓이다.
에피소드는 지역 내 상권과 커뮤니티와의 다양한 교류를 통해 입주자와 지역민들의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함께 준비했다.
에피소드 신촌에서 30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무인양품의 제품들은 물론, 서대문구·마포구 지역 내 작은 상점 16곳에서 준비한 생활 소품과 먹거리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에피소드와 무인양품 두 브랜드는 주거 솔루션·커뮤니티 문화와 관련된 다양한 협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에피소드 신촌에는 입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공용 공간인 ‘무지 플로어(MUJI Floor)’와 세 가지 타입의 무인양품 쇼룸이 마련돼 있다.
이주한 디앤디프라퍼티매니지먼트(DDPM) 대표 겸 SK디앤디 에피소드 파트장은 “사람과 사람, 방과 마을의 연결로 이어지는 가치 공동체를 지향하는 브랜드로서, 함께 살아가고 있는 지역 커뮤니티와 교류하고, 같이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를 함께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입주민들은 물론 비슷한 가치를 지닌 사람들을 연결하고 새로운 만남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계속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