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SK디앤디에 따르면 에피소드 수유 838의 2층에서 이케아가 진행하는 팝업 전시는 ‘새삶스럽게’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이다.
이케아는 ‘라이프 앳 홈 리포트(Life at Home Report) 2021’을 통해 발견한 사람들의 생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4가지 주제 ▲커뮤니티 ▲공간 ▲일과 ▲미래의 집을 체험형 전시로 선보인다.
또한, 사회 초년생, 개발자, 셰프, 건축가 등 새로운 시작에 도전하는 가상 인물의 이야기를 담은 쇼룸을 구성해 새 삶을 위한 이케아의 홈퍼니싱 솔루션과 영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셰어드 리빙 타입은 에피소드 수유에서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공간이다. 개인이 사용하는 방 외에 한 층의 전체를 복도 및 거실, 키친 등을 한 공용 공간 조성, ‘따로 또 같이’ 사는 형태다.
에피소드 수유 838의 19층부터 23층까지 총 5개 층에 조성돼 있다. 이 중, 20층부터 23층까지는 이케아와 협업해 이케아가 제안하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반영했다.
이번 팝업 전시에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에피소드 수유 838에 마련된 이케아 쇼룸에 1년 또는 하룻동안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각각 1명, 12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케아 패밀리 회원인 참여자 중 매일 선착순 40명에게는 이케아가 발간한 ‘우리와 지구(Us & Our planet)’ 도서를 선물로 제공한다.
지난 3월 정식 오픈한 에피소드 수유 838은 수유역 초역세권에 바로 근접해 서울 북부 교통과 상권의 요지에 위치한 것이 특징이다.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마을을 수직 형태의 빌딩으로 구현한 ‘수직마을’을 컨셉으로, 818가구 규모 전용공간과 지역과 소통하는 광장을 포함한 대규모 상업시설을 갖추고 있다.
SK디앤디 에피소드 관계자는 “에피소드와 이케아는 더 나은 도시 생활을 위한 주거 경험 및 지속가능한 삶의 공간을 제공하는 브랜드로서의 철학을 공유하고 있다”며 “두 브랜드의 다양한 고민과 제안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