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채용 설명회는 채용 연계형 인턴십 모집을 앞두고 지원자들의 직무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준비됐다. 또 KDB생명의 기업 문화와 복리후생 등 사전 조사를 통해 파악한 지원자들의 궁금증을 채용 담당자와 실무자가 직접 답하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돼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는 평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신입사원 채용은 실무 능력의 선 검증, 후 채용 방식으로 지원자와 채용 부서 모두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원자들에게 공정한 기회를 부여하는 최신 인사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며 “2020년 업계 최초로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한 KDB생명은 지원자와 조직의 니즈를 반영해 최적의 채용 프로세스를 개발하고 올바른 채용 문화 선도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KDB생명 인턴십 전형은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 예정이며 지원자들은 블라인드 서류 전형과 직무별 사전 과제에 대한 온라인 PT를 거쳐 한달 간 인턴십 근무 평가 기간을 갖게 된다. 일반 전형은 5월 18일부터 모집을 시작하며, 5월 25일 두 번째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지원자들과 두 번째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