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 ELS 2991호’는 코스피(KOSPI‧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200지수와 홍콩항셍지수(HSI‧Korea Composite Stock Price Index), 유로스톡스(EUROSTOXX) 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 상환되지 않더라도 수익을 누릴 수 있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 없다면 연 6.50% 수익률이 적용된다.
하지만 50% 미만으로 하락한 기초자산이 있고, 만기 평가 시 70% 미만인 기초자산이 있을 경우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도 있을 수 있다.
‘리자드 ELS’는 원금손실 위험을 낮추고 상환 기간은 앞당긴 ELS 상품이다. 하락장에서 수익을 일정 부분 포기하고, 원금을 최대한 회수하는 방식으로 설계됐다. 도마뱀(Lizard)이 막다른 길에 몰리면 제 꼬리를 자르고 도망치듯 지수가 추가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할 경우 조기 상환으로 위험을 관리한다.
해당 상품은 자동 조기 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8%(6개월‧12개월) △85%(18개월‧24개월) △80%(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9.50%(연 6.50%) 수익이 주어진다.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 가능성도 있다.
상품 최소 가입 금액은 100만원이며, 가입 단위는 10만원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