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NH투자증권, 70개 기업 CFO 대상 ‘인생대학’ 열어

기사입력 : 2022-04-13 09: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삼성동 파르나스 호텔에서 포럼 개강식 진행

경제경영 트렌드와 인문학 접목… ‘7개월 과정’

“인생대학이 CFO 주요 문화로 자리 잡도록 노력”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가 12일 삼성동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2022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 최고재무관리자(CFO‧Chief Financial Officer) 인생대학 포럼' 개강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NH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가 12일 삼성동 파르나스호텔에서 열린 '2022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 최고재무관리자(CFO‧Chief Financial Officer) 인생대학 포럼' 개강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NH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이 70개 기업 최고재무관리자(CFO‧Chief Financial Officer)를 대상으로 ‘2022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 CFO 인생대학 포럼’을 개강했다고 13일 밝혔다. 개강식은 12일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CFO 우수고객들이 자리한 가운데 열렸으며, 정영채 사장이 개강 축사를 맡았다.

이번 포럼은 기업 재무관리‧의사결정을 총괄하는 CFO를 대상으로 경제경영 트렌드(최신 경향)를 제시하고, 더 나아가 고객 개인의 은퇴 뒤 라이프 컨설팅(인생 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CFO 대상 사은행사는 매년 진행했지만, 경제경영 트렌드와 인문학을 접목해 포럼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에는 70개 기업 CFO가 참여했다. 고객 참여형 오프닝 행사를 함께 운영함으로써 모든 고객이 적극적으로 교류할 수 있도록 인적 네트워킹 기능을 높였다. 고객이 제2의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원에서 진행된 행사인 만큼 포럼의 모든 과정에 부부동반이 가능하도록 했다.

개강식 뒤 모든 강의는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한다. 전체 특강은 7개월 과정이다. 회차마다 간단한 오프닝 행사가 이뤄지며, 2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는 CFO 필수 지식인 ▲기업승계 ▲법인 자금 조달 ▲글로벌 시황 ▲경제 전망과 대응 방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투자 관련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2부는 오감을 콘셉트(주제)로 인생과 연계해 구성했다.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와 스페이스컨설팅그룹 대표 건축가인 유현준 교수 등 유수의 강사진이 강의를 진행한다.

이재경 NH투자증권 프리미어 블루 본부 대표는 “NH투자증권을 위해 애써주신 CFO 여러분 노고에 감사드려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프리미어 블루 CFO 인생대학 포럼이 CFO 사이의 주요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프리미어 블루 본부는 30억 이상 자산을 보유한 고액자산가 자산관리(WM‧Wealth Management) 특화 본부다. 개인 자산관리뿐 아니라 법인 대상 자산관리 서비스도 시행한다.

현재 본부 산하 패밀리오피스지원부를 통해 △기업승계 △법인 자금 조달 △인사‧노무 컨설팅 △모의 세무조사 등 법인 성장단계에 따라 1:1 맞춤형 설루션을 제공 중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