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4(일)

원희룡 前 제주도지사, 尹정부 첫 국토부 장관 내정

기사입력 : 2022-04-11 07:5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원희룡 전 제주도지사가 10일 윤석열 정부 초대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로 를 지명됐다. /사진제공=대통령직 인수위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원희룡닫기원희룡기사 모아보기 전(前) 제주도지사가 윤석열닫기윤석열기사 모아보기 정부 첫 국토교통부 장관으로 내정됐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0일 오후 2시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원회 기자회견에서 8개 부처 장관 후보자를 발표했다. 이날 윤 당선인은 국토부 장관 후보자로 원희룡 전 지사를 발탁했다.

원 전 지사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에서 윤 당선인 경쟁자였으나 이후 대선후보 캠프에서 선대본부 정책본부장을 맡은 바 있다. 이어 인수위 기획위원장으로 윤 당선인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했다. 부동산에 대한 전문 이력이 없는 원 위원장의 국토부 장관 후보 발탁은 의외라는 평가다.

윤 당선인은 원 위원장에 대해 공정과 상식이 회복돼야 할 민생 핵심 분야인 부동산 정책에 대한 이해가 높은 분이다. 수요가 있는 곳에 충분히 주택을 공급해 부동산 시장을 안정시키고 균형발전의 핵심인 지역의 공정한 접근성과 광역 교통체계를 설계해 나갈 적임자라고 발탁 이유를 설명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니지만 인수위 기획위원장이었던 만큼 윤 당선인 곁에서 경제정책 전반에 대한 의중을 잘 파악할 것으로 평가된다.

원 후보자는 전체 국민의 고통을 더는데 정무적인 준비, 종합적인 역할을 하란 뜻으로 받아들인다서민과 중산층 주거를 안정시키고 젊은 세대가 꿈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일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권혁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