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코스닥 기업 38개사는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했다.
감사의견 부적정을 받은 하이골드3호는 오는 4월 11일 상장폐지가 예정돼 있다.
선박투자회사 하이골드3호는 감사의견 부적정으로 상장폐지가 지난 3월 3일 예고된 후 지난 3월 25일 기한 내 이의신청서를 제출하지 않아서 상장폐지가 확정됐다.
2021사업연도에 최초로 감사의견 거절인 2개사(선도전기, 하이트론씨스템즈)는 이의신청서 제출 시 거래소가 개선기간 부여 여부를 결정한다.
관리종목 신규지정 3사, 지정해제 5사 등도 시장 조치했다.
JW생명과학, 세기상사, 지코, JW홀딩스, 세우글로벌는 관리종목 지정 사유를 해소해서 관리종목 지정 해제가 됐다.
아울러 2021 사업연도 코스닥 시장에서는 감사의견 비적정으로 상장폐지사유가 발생한 법인이 38개사로 집계됐다.
이 중 신규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기업은 18개사, 2년 연속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기업은 14개사, 3년 연속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기업은 6개사다.
2년 연속 사유가 발생한 기업은 올해 기업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상장폐지 여부를 심의·의결하며, 3년 연속 발생한 기업은 이미 상장폐지가 결정된 바 있어 추가 절차는 진행하지 않는다.
계속기업 존속능력 불확실성으로 감사의견 거절을 받아 상장폐지 사유가 발생한 에디슨EV는 오는 4월 11일까지 해소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기업은 24곳, 지정 해제된 곳은 20곳이다.
투자주의환기 종목으로는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 사유로 31개사가 신규지정됐고, 20개사는 비적정 사유를 해소해 지정 해제 조치됐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