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8(수)

KB증권, 로보어드바이저 퀀팃과 전략적 제휴 맞손

기사입력 : 2022-03-25 10:15

로보 활용 비대면 투자일임 및 자문 서비스 출시 예정

center
KB증권 본사 / 사진제공= KB증권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은 퀀팃과 서비스형 뱅킹(BaaS)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퀀팃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의 자회사로 금융분야에 특화된 빅데이터 기반 AI투자전략 플랫폼 ‘Finter’를 보유하고 있다. 또 현재 코스콤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글로벌 자산배분 알고리즘 3개를 보유하고 있다.

KB증권은 퀀팃에서 출시예정인 AI기반 자산관리 플랫폼에 자사의 서비스형 뱅킹(BaaS, Banking as a Service) 인프라 적용을 예정하고 있다. 서비스형 뱅킹(BaaS)은 금융기관이 라이선스가 없는 핀테크 등 비은행 기관에게 금융관련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다.

자체 구축한 서비스형 뱅킹(BaaS)플랫폼을 통해 퀀팃과 비대면 계좌개설뿐 아니라 주식주문, 대용량조회 등 투자일임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금융 인프라를 연계할 계획을 세웠다.

KB증권은 지난 2019년 디셈버앤컴퍼니·쿼터백과 제휴해서 국내 최초 Open-API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생태계 구축에 적극 나서고 있다.

퀀팃과 이번 제휴를 통해 혁신적인 핀테크 기업들과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장승호 KB증권 디지털혁신본부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신사업 관련 제휴업체들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해서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상생 전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