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이사, 장덕천 부천시장,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우리카드(대표이사
김정기 닫기 김정기 기사 모아보기 )가 스마트 시티패스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해 부천시, 데이터얼라이언스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장덕천 부천시장과 김정기 우리카드 대표이사, 이광범 데이터얼라이언스 대표가 참석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3사는 부천시 스마트 시티패스 서비스와 공공·금융 마이데이터 사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방침이다.
우리카드 회원인 부천시민은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알뜰교통 출도착 설정과 공유 모빌리티 등 시티패스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우리카드 꿀머니(포인트)를 시티패스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다.
3사는 부천시 공공 마이데이터와 우리카드 금융 마이데이터를 결합해 고객가치중심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탄소중립을 위한 지자체 정책 수립 및 실행 지원을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실천할 예정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3사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혁신적인 콘텐츠 개발 및 마이데이터 연계 등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