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5월 유럽 출시

기사입력 : 2022-03-15 09: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고성능EV 겨냥한 타이어 풀라인업 구축
한국에도 8월 출시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5월 유럽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 이수일)는 5월 유럽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온은 승용차와 SUV 버전으로 18인치부터 22인치까지 여름용 23개 규격, 겨울용 40개 규격, 사계절용 23개 규격을 포함 6개 상품 총 86개 규격의 전기차 타이어 상품을 갖춘다.

5월 유럽에 우선 출시되는 타이어는 여름용 타이어 '벤투스 아이온 S'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아이온'이다. 8월엔 사계절용 '벤투스 아이온 A'가 출시된다.

한국 시장에도 8월부터 6가지 상품을 모두 공개할 계획이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겟으로 연구개발됐다. 특히 22인치까지 규격을 출시하며 아이온만의 고성능 DNA를 장착,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을 탑재한 것이 핵심이다.

먼저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내부에서 변형을 제어할 수 있는 3D 사이프(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 적용으로 패턴 블록 강성을 최적화해 타이어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는 구조인 ‘EV 컨투어 기술’로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면서도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낮은 회전저항 구조및 가류 기술을 통해 고속주행시 항속 거리와 연비의 효율성 등을 높였다. 또 최신의 고기능성 폴리머, 친환경 소재 및 고그립 부여제를 적용하고, 실리카 함량을 높인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를 바탕으로 전기차의 그립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켰다. 마지막으로 ‘한국 사운드 업소버’ 기술을 통해 주행 중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전기차의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했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