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1(목)

미래에셋증권, 고객 동맹 실천을 위한 금융윤리 인증서 수여식 개최

기사입력 : 2022-02-25 15:4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맨왼쪽)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과 (맨오른쪽)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최현자 위원장이 금융윤리 인증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이미지 확대보기
(맨왼쪽)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과 (맨오른쪽)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최현자 위원장이 금융윤리 인증과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 사진제공=미래에셋증권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미래에셋증권(대표이사 최현만닫기최현만기사 모아보기)이 25일 포시즌스호텔에서 한국금융소비자학회와 함께 금융윤리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한국금융소비자학회 금융윤리인증위원회 최현자 위원장의 경과 보고, 미래에셋증권 성적 우수자 인증서 수여식 및 과정 운영 사례 발표, 금융소비자보호와 금융윤리 심포지엄 순으로 진행됐다.

미래에셋증권은 작년 6월 “모든 임직원이 고객 중심의 직업윤리를 재확립하겠다”는 그룹 차원의 고객 동맹 선언 이후 업계 최초로 금융윤리 인증제도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 실시한 금융윤리 인증제도는 미래에셋증권이 업무 현장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커리큘럼을 자체 개발했으며, 윤리인증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금융소비자학회의 검증과 감수를 거쳐 올 1월 전사적인 금융윤리 인증과정을 실시했다.

특히,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개발해 약 2만여 건 이상의 댓글 참여를 이끌어 낸 과정 운영 사례가 주목을 받았다.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은 “기존의 패러다임을 뒤바꾸는 변화들이 더 나은 미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신뢰’가 동력이 되어야 한다”며 “금융윤리의 재확립은 신뢰를 다지는 첫걸음이며, 모든 금융인들이 윤리의 바탕 위에서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로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주소현 한국금융소비자학회 회장은 “금융기관과 금융인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금융윤리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교육도 활발히 진행되어 금융시장 전체로 확대 및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심예린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