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1.21(금)

신한금융, 메타버스로 신년 워크숍…조용병 “셀프 리더십 가져야”

기사입력 : 2022-01-14 22:2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3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린 ‘2022년 신한금융지주 신년 워크숍’에서 직원들과 소통하고 있다./사진=신한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조용병닫기조용병기사 모아보기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임직원들에게 창의성과 주도성에 기반한 셀프 리더십을 강조했다.

14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조 회장은 지난 13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린 ‘2022년 신한금융지주 신년 워크숍’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워크숍은 지주회사 소속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한금융의 올해 경영 슬로건인 ‘돌파(Breakthrough) 2022, 리부트 신한!’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조 회장과 임직원들은 외부환경의 불확실성과 복잡성, 경쟁 환경 및 기존 관성을 돌파하기 위한 올해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이어 부문별 올해 중점추진 과제를 그룹의 핵심 가치인 ‘바르게, 빠르게, 다르게’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을 통해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직원별 ‘셀프 리더십’ 선언을 통해 ‘일류 신한’을 향한 각오도 다졌다.

이번 행사는 조직 문화 전환의 일환으로 메타버스 방식으로 열렸다. 조 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 메타버스 공간에서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 회장은 “일류 신한의 꿈을 이루기 위해 신한금융 전 직원들이 뜻을 모아 함께 나아가자”고 말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