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5.22(일)

HDC현산, 전국 65개 현장 작업 중지…경영진 특별 현장 안전점검 실시

기사입력 : 2022-01-12 17:2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유병규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광주에서 발생한 잇따른 대형사고로 도마에 오른 HDC현대산업개발이 13~14일 양일간 전국 65개 현장의 공사작업에 대한 일시 중지를 단행하고, 전 현장 특별 안전 점검에 나선다.

HDC현산은 이번 작업중지와 관해 “전 현장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한 긴급 조치로 이번 안전 점검을 통해 만에 하나 있을 위험요인을 제거하여 안전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13일부터 HDC현산 전 경영진은 전국 현장의 안전 점검과 해당 현장의 고위험 작업관리 현황을 파악하고 위험성 상위 등급 작업장소를 직접 찾아 작업계획, 작업 방법, 안전관리체계가 제대로 이행되는지 철저히 점검하게 된다.

한편 HDC현산은 지난 11일 사고 발생 즉시 정몽규닫기정몽규기사 모아보기 회장과 대표이사를 포함한 임직원들과 구조 안전 전문가 등 50여 명을 사고 현장에 급파하고, 유관기관의 협의 하에 실종자 수색, 구조와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한 안전 확보 대책을 수립하고 있다. 현산 측은 “앞으로도 추가로 필요한 모든 조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12일 오전 광주를 찾은 유병규 HDC현산 대표 역시 “있을 수 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저희 HDC현대산업개발의 책임을 통감한다”며, “소방본부, 국토교통부, 광주광역시 및 서구청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하여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고개를 숙이기도 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