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5.22(일)

LX공사, 공간정보 인재 육성 위해 ‘재직자·취준생 과정’ 운영

기사입력 : 2022-01-03 14:05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2022 LX공간정보 아케데미 교육훈련체계도. / 자료제공=LX공사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LX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 사장 김정렬)가 올해에도 공간정보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나선다.

3일 LX공사에 따르면 공간정보 아카데미(원장 윤동호)는 오는 17일부터 11월 30일까지 총 24개 재직자 과정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채용예정자 과정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모든 교육 과정은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공간정보 산업계 재직하는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직자 교육 과정은 공간정보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입문과정부터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디지털트윈 등 공간정보와 융·복합하는 기술교육과정, 공간정보 활용을 위한 노드(Node)js 등 웹서버 프로그래밍과정, 오픈소스 GIS 툴별(Server GIS, Web GIS, Desk Top GIS) 세분화한 과정 등 다양한 강좌로 마련됐다.

또한, 취업률 100%를 자랑하는 채용예정자 과정은 오는 7월부터 5개월간 진행되며 서류접수와 면접심사를 통해 3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실제로 지난해 교육생들은 공간정보 기반의 프로그래밍 교육을 통해 공유경제를 대표하는 ‘든든카’와 건강, 환경 보호하는 등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해 관련 분야의 취업에 성공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