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4(월)

신한카드, 투썸플레이스에 '차량 번호판 인식 결제 서비스' 오픈

기사입력 : 2022-01-03 09:54

성남시 ‘분당궁내 DT점’ 우선 적용
차량번호 · 카드 등록 후 이용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차량진입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차량 번호판 인식 결제 서비스’를 투썸플레이스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제공=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닫기임영진기사 모아보기)가 DT(드라이브스루) 매장에 무인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신한카드는 차량진입만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차량 번호판 인식 결제 서비스’를 투썸플레이스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투썸플레이스 ‘분당궁내 DT점’을 우선 적용하고 전국 투썸플레이스 DT매장에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적용할 방침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투썸플레이스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투썸하트’ 앱에서 차량번호와 카드를 미리 등록하면 된다. 이후 투썸플레이스 DT매장 이용시 별도의 결제수단 선택 없이 자동으로 결제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투썸플레이스를 시작으로 편의점과 패스트푸드점 등 서비스 적용 가맹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결제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의 드라이브스루 매장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다양한 분야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언택트 결제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